개인 사건 보고 시스템 - 한국어 위키백과의 로컬 보고 워크플로 매핑

모두들 안녕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의 신뢰 및 안전 도구 팀은 사용자가 유해한 사건을 안전하고 비공개적으로 쉽게 보고할 수 있도록 개인 사건 보고 시스템을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팀은 3개의 위키에 대한 연구를 시범 운영하는 데 관심이 있으며 한국어 위키백과는 그 중 하나입니다.

초기 연구와 일부 편집자의 기여를 바탕으로 사용자와 관리자가 한국어 위키백과의 괴롭힘 신고를 처리하는 동안 거치게 될 공식 및 비공식 프로세스의 조합일 수 있다고 생각되는 이 다이어그램(한국어영어)을 만들었습니다.

요청 1: 이 워크플로우가 귀하의 경험을 반영합니까? 괴롭힘 신고가 한국어 위키백과에서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고 싶습니다. 당신과 다른 사람들의 경험이 문서화된 작업 흐름과 일치합니까? 그렇지 않은 경우 해당 워크플로와 어디에서 어떻게(및 얼마나 자주) 다릅니까?

여기에서 생각을 공유하거나 생각에 개인 정보가 포함된 경우 디자이너 아이쉬와라(avardhana@wikimedia.org)에게 이메일을 보내도록 초대합니다.

요청 2: 우리는 한국어 위키백과에서 괴롭힘을 경험하고, 관찰하고, 대응한 활동적인 편집자들을 비공개 및 비밀리에 인터뷰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특히 여성이자 LGBT̟+ 커뮤니티 구성원인 에디터 인터뷰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뷰를 희망하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인터뷰는 녹음되지만 귀하의 개인 식별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귀하의 관심을 표시하려면 이 2-3분 설문 조사를 작성하십시오(한국어 또는 영어). 인터뷰에 앞서 이 공개 동의서(한국어 또는 영어)에 서명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귀하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팀은 개인 사건 보고 시스템에 대한 가능한 워크플로 설계와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시작합니다.

본 프로젝트에 대한 귀하의 관심과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Like